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서 열심히 일하는 기쁨이, 슬픔이, 버럭이, 까칠이, 소심이 이렇게 다섯 감정들이 있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이 와 슬픔이가 본부를 이탈하게 된다.
기쁨이 와 슬픔이가 사라지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이 와 슬픔이가 본부로 돌아가야만 한다.
그러나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 세계에서 본부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과연, 라일리는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 것 인가?
3. 인사이드 아웃 등장인물
1) 기쁨이 : 인사이드 아웃의 주인공이며 감정 중 가장 먼저 생겨난 감정의 리더이다. 담당하는 분야는 기쁨이고 밝고 즐거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2) 슬픔이 : 기쁨이가 생기고 33초 만에 생겼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은 캐릭터이다. 맡고 있던 감정은 슬픔이지만 시간이 지나며 맡고 있는 감정 타이틀도 점점 변하게 된다.
3) 버럭이 : 이름 그대로 버럭 하는 성격이다. 참을성이 없지만 그렇다고 본성이 나쁜 아이는 아니다.
4) 까칠이 : 까칠함과 경멸이 주된 성격이다. 라일리의 패션 감각에 많이 관여한다. 머리가 상당히 좋고 판단력이 빠르다.
5) 소심이 : 일단 뭐든 겁부터 먹는다. 안전주의자이며 주로 맡는 역할은 놀람, 두려움, 불안 등등이 있다
4. 인사이드 아웃 명대사
1) 잘못된 일만 신경 쓰진 마. 되돌릴 방법은 항상 있어! -영화 속 기쁨이 대사
2)이건 슬픔의 원이야 모든 슬픔이 이 안에서 못 나오게 하면 돼 -영화 속 기쁨이 대사
3) 난 그만둘래, 전부 포기할 거야 물론 비겁한 일이라는 건 나도 아는데, 비겁해야지 살아남는단 말이야 -영화 속 소심이 대사
5. 인사이드 아웃 수상내역
2015 28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애니메이션상) 80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애니메이션상)
2016 43회 애니어워드(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장편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상, 장편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상, 장편 애니메이션: 감독상, 장편 애니메이션: 음악상, 장편 애니메이션: 미술상, 장편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딩상, 장편 애니메이션: 성우상, 장편 애니메이션: 각본상, 장편 애니메이션: 편집상) 69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장편애니메이션작품상) 8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장편애니메이션상) 25회 MTV 영화 & TV 어워즈(최고의 버츄얼 퍼포먼스) 42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애니메이션상)
6. 감상평
인사이드 아웃은 정말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영화인 거 같다.
처음 첫 번째 볼 때는 내용이 잘 이해가 가지 않아서 여러 번 계속 돌려보았던 거 같다.
영화에서 하고 싶었던 얘기는 인생을 살아가며 많은 감정들이 있겠지만은 기쁨이라는 감정만 있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기쁨과 슬픔이 함께 동시에 어우러져야 비로쏘 완벽한 감정이 완성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거 같다.
라일리가 커가며 사춘기가 오지만 기쁨이 와 슬픔이가 함께 어우러지며 라일리와 라일리의 부모님의 사이가 돈득해지는게 정말 멋진 내용의 영화였던 거 같다.
지금까지 5가지의 감정을 다룬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추천드렸습니다~~ 가족과 함께 보시면 좋을 뜻깊은 영화이니 함께 봐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유익하고 재미있으셨다면 구독,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