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마티'가 통치하는 엘리트 양성 사립 명문 학교로 가게 된 떡잎방범대원(짱구, 철수, 맹구, 유리, 훈이) 천하떡잎학교의 학생회장 '은질주'의 안내와 함께 1주일 체험 입학을 하게 되었다. 체험 입학 기간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두면 무려 정식으로 입학할 수 있다는 말을 들은 철수는 남몰래 모두 함께 입학하는 꿈을 품고 열심히 힘을 합쳐 생활하려 한다. 하지만... 짱구는 이런 철수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계속 말썽을 부려 발목을 잡을 뿐이고 결국 대형사고까지 치고 만다. 인내에 한계를 넘은 철수는 그날 밤 기숙사에서 대판 크게 짱구와 크게 다투고 싸움 끝에 우정에 회의감을 느낀 철수는 짱구에게 절교 선언을 외치고 혼자 기숙사밖으로 뛰어나간다. 시간이 흘러도 소식이 없는 철수가 걱정이 된 짱구와 철수, 유리, 맹구, 훈이는 그를 찾으러 가기로 한다. 찾던 와중, 버려진 시계탑 꼭대기에서 엉덩이에 기묘한 물린 자국이 새겨진 채 혼자 쓰러져 있는 철수의 모습을 발견한다. 다음날 아침, 기적적으로 철수는 눈을 뜨게 되지만, 지능이 없는 바보가 되어버린 모습에 당황하는데... 범인을 찾기 위해 남은 떡잎마을 방범대와 은질주는'떡잎마을 탐정 동아리'를 결성하여 미스터리에 뛰어든다. 남은 체험 입학 기간 내로 과연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 그리고 영원할 것만 같았던 철수와의 우정은 어떻게 될 것인가?
3. 명대사
1) 청춘은 파이어
-영화 속 짱구의 대사
2) 청춘은 반짝반짝
-영화 속 유리의 대사
3) 청춘은 철가면
-영화 속 훈이의 대사
4) 청춘은 사랑
-영화 속 맹구의 대사
5) 비웃는거야 평소와 같아서 상관없지만, 열심히 하는 사람 앞에서 비웃으면 독수리로 쪼이면 좋겠다.
청춘은 지나간 추억...
-영화 속 봉미선의 대사
6) 자식이 아무리 지고 놀림받고 느리더라도 부모는 항상 자식이 행복하다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부모로선 지든지, 비웃음을 받든 지 스스로에게 당당하게 살아가면 그걸로 된 거야.
청춘은 바로 지금!
-영화 속 신영식의 대사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포스터
4. 감상평
이 영화는 개봉일 당일에 바로 영화관에서 봤던 영화이다.
짱구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개봉일만을 기다리다가 영화를 보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보다가 눈물이 글썽글썽거렸다.. 그것도 한 번이 아닌 여러 번..?
처음엔 누가 범인인지 추리하려 집중했지만, 가면 갈수록
자신의 자녀를 믿고 응원해 주는 부모님의 마음과
친구와 멀어지지 않고 오래 같이 붙어있고 싶어 하는 철수의 모습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영화였던 거 같다..
짱구가 유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여러 명 있지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짱구를 보다 보면 많은 이야기와 많은 뜻이 들어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한 번은 짱구 극장판을 봤으면 좋겠다.
최근 나온 짱구 극장 떡잎학교는 청춘이라는 주제로 관람객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화인 거 같다.
지금까지 짱구 극장판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라는 영화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라 더 추천하고 싶었던 영화여서 개인적인 사심으로 추천해 보았어요! 자녀분들이나 친구들이랑 함께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재미있고 유익하게 보셨다면 구독,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